<러시: 더 라이벌> 코멘터리

사용자 삽입 이미지
KimchiDVD의 제작 지원으로, PLAIN이 기획과 오소링, 패키지 디자인을 의뢰받아 KD 미디어를 통해 정식 발매된 <러시: 더 라이벌>의 코멘터리에 참여했습니다. 윤재수 SBS ESPN F1 해설위원과 함께 한국판 독점 블루레이 음성해설을 녹음했는데요. 그 결과물이 드디어 나왔습니다. 처음 하게 된 코멘터리라 걱정이 되면서도 어떻게 나올까 궁금했는데요. 반응이 좋은 것 같습니다.

관련해 흥미로운 블로그 글을 읽었는데요. “이번 국내 출시된 블루레이 타이틀을 칭찬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허남웅 평론가와 윤재수 SBS ESPN F1 해설위원이 함께 한 우리말 음성해설이다. 영화적인 부분과 일반인들이 쉽게 알기 힘든 F1 대회 및 등장인물들에 얽힌 일화들을 재미있게 풀어낸 영화 못지않게 흥미진진하다.”

해설은 차치하더라도 론 하워드가 연출한 <러시: 더 라이벌>은 F1 경주의 속도감을 체험할 수 있는 촬영 뿐 아니라 리키 라우다와 제임스 헌트 두 희대의 라이벌의 경쟁을 넘어 우정으로 승화되는 관계가 흥미를 더합니다. 영화뿐 아니라 부록으로 저와 윤재수 해설위원이 쓴 영화의 리뷰도 함께 첨부되어 있어 여러 모로 만족할 만한 블루레이가 된 것 같습니다. 관심 있는 분들은 구입 부탁드립니다. ^^